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방법 (윈도우 7 이나 8로 다운그레이드)

이번 시간에는 윈도우10 업그레이드 후 향수(?)에 젖어 윈도우7 또는 윈도우8 및 8.1로 다운그레이드를

해야할 상황을 대비한 방법입니다.

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방법 사진 첨부와 함께 시작합니다. (백업은 필수에요.^^)


1. 먼저, 내 PC더블클릭 합니다.


내 PC에서 C드라이브클릭합니다. 

(혹시, 윈도우를 D드라이브에 설치하신 경우는 설치 드라이브로 이동하시면 됩니다.)


C드라이브안에 Windows.old 폴더가 보이시나요?

이것은 윈도우10 이전의 OS폴더입니다. 저는 윈도우7에서 업그레이드를 했습니다.


해당 폴더를 들어가보면 폴더가 3개가 보이는 군요.

이 폴더가 지워지면 복구는 ㅡㅡ; 어렵다고 보아야 합니다.

아울러,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는 업그레이드 날짜로부터 30일간 지원이 가능합니다. 참고해주세요.


폴더가 살아 있다는 것을 확인하신 후

시작 - 설정 메뉴를 클릭합니다. (그림처럼요 ^^)


그러면 새로운 팝업이 나올겁니다.

여기서 우리는 "업데이트 및 복구" 메뉴를 클릭합니다.


왼쪽에서 "복구" 를 클릭한 후

우측에 나타나는 메뉴에서 "Windows 7으로 돌아가기" - 시작 클릭합니다.

윈도우8.1의 경우는 윈도우 8.1로 나오겠죠?^^


준비 중 팝업이 나오네요. 좀 기다려 주세요. 정말 오래 걸리지 않아요. ㅋㅋㅋ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얼마 안걸림


되돌리려는 이유를 작성해주세요. 저는 Windows 7 관련된 것을 클릭했습니다. 그리고 "다음" 버튼 클릭


알아야 할 사항의 내용을 스윽 보신 후 "다음" 클릭


암호 잊으시면 안됩니다. ㅋㅋㅋ "다음" 클릭


자. 드디어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의 막판 입니다. 저의 경우는 윈도우7을 기존에 사용했기 때문에 

아래와 같은 버튼이 보입니다만, 윈도우8.1 사용자는 버튼 이름만 다르게 나옵니다.^^

Windows 7로 되돌리기 클릭


윈도우를 다시 시작하면서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가 진행됩니다.


윈도우 마크 인상적이죠^^


이전 버전으로 윈도우 복원중입니다. 윈도우7 으로 다운그레이드 하는 중입죠. 

그동안 저는 고구마츄 라는 말랑말랑한 것을 섭취.. 맛나라..


모두 완료가 되면 아래와 같이 윈도우7이 나옵니다.^^

이상으로 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방법을 살펴보았습니다. 유익한 정보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.


윈도우10 다운그레이드 방법 (윈도우 7 이나 8로 다운그레이드)

Posted by 디자인샘
,